조지루시 가습기의 모든 것 (전기세, 소음, 화재, 세척)
조지루시 가습기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계신가요? 조지루시 가습기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분들과 의견이 다를 수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릴게요. 전기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소음은 신경쓰이는지, 안전상의 문제는 어떤지, 그리고 세척은 편리한지에 대해 나눠서 알려드릴게요.
1. 전기세
조지루시 가습기는 가열식 가습기 중 하나죠.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끓여서 가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조지루시 가습기 뿐만 아니라 물을 끓여서 가습하는 르젠, 한일 스팀팟, 웰포트 등 다른 가열식 가습기도 가지고 있는 단점이랍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하면서도 전기세가 평소보다 많이 나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어요. 특히 가습기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겨울이 오면 전기세가 1~2만 원정도 더 나오더라고요.
2. 소음
조지루시 가습기의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소음부분은 어떨까요? 소음이 큰 것 또한 가열식 가습기의 단점이에요.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끓이면서 가습을 하기 때문에 물이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날 수밖에 없어요.
개인적으로는 안방에 두고 사용했는데 물끓는 소리가 신경이 거슬린다거나 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다만 자동모드로 해놓고 사용할 때에는 스위치가 딸깍 하면서 켜졌다 꺼졌다하는데 이 소리가 조금 더 신경쓰였답니다.
거실에 두고 사용하거나 안방, 아기 방에서 사용한다 하더라도 머리맡에 두고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물론 소음에 많이 예민한 분께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고요.
3. 안전함
조지루시 가습기는 가열식 가습기라고 말씀드렸죠? 가열식 가습기가 꺼려지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바로 안전사고때문인데요. 특히 집에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다면 가열식 가습기는 사용하기 어렵죠.
하지만 조지루시 가습기는 위험할 수도 있는 가열식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가장 먼저, 가열시 가습기는 물을 끓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내뿜는 수증기가 뜨거워요. 이 뜨거운 수증기에 손을 오랫동안 대고 있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고요.
하지만 조지루시 가습기는 수증기를 내뿜는 온도가 60도 정도로, 잠깐잠깐 손이 스치는 것만으로 위험하거나 하지는 않는답니다.
또한, 조지루시 가습기는 코드에 걸려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그네틱으로 된 코드를 사용하기도 해요. 또 가습기가 넘어지거나 할 때는 잠금이 되어 뜨겁게 끓고 있는 물이 가습기 밖으로 빠져나오는 사고는 거의 일어나지 않는답니다.
4 . 세척
마지막으로 조지루시 가습기의 세척 방법은 정말 쉬워요. 내솥형 가열식 가습기기 때문에 내솥부분만 잘 닦아주면 되는데요. 코팅이 되어있어 쉽게 세척할 수 있어요. 또 복잡하지 않은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세척할 부품 또한 굉장히 적답니다.
실제로 초음파 가습기나 디스크 방식의 자연 기화식 가습기 사용하다가 세척이 너무 힘들어서 조지루시 가습기로 넘어온 분들도 꽤 있을 정도니깐요. 다른 가열식 가습기 또한 세척이 용이한 편이랍니다.
조지루시 가습기를 사용하면서 알 수 있는 전기세, 소음, 안전성, 세척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조지루시 가습기는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훨씬 더 많은 제품이랍니다. 또한, 조지루시 가습기는 맘카페에서도 아주 유명한 제품이에요. 가습량도 좋고 안전 사고 위험에 노출될 일도 없고 무엇보다 자연 기화식 가습기보다 가격도 저렴하니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파트너스를 통하여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