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리/뚜리의 제품 후기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두달 사용 후기 (사용영상 첨부)

by ✯✬❖ 2020. 12. 14.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제가 살 당시에 세 달이나 기다려서 받은.... 드롱기 커피머신 후기를 써볼까 해요

올해 4월쯤 롯데백화점 본점(명동)에서 계약했구요 7월 말쯤 받았고,

제가 8월에 영국에 가서 12월 말에 들어왔으니.. 뭐 거의 두 달 정도 사용후기가 되겠네요 :)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살 생각 있으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될 거에요!

 

일단 언박싱부터~~~

당시에 재고가 없어서 택배로 받았구요 덕분에 언박싱 제대로 찍었네요 ㅎㅎㅎ

제가 구매한 모델명은 ETAM29.510.SB 에요

(사실 뭐가 어떻게 다른지는 모르겠...)

 

열자마자 솔과 스푼, 그리고 설명서가 있구요

 

 

양쪽에 스티로폼박스로 안전하지만 친환경적이지 않은 모습으로 왔어요..ㅎㅎ

드롱기 VIP 클럽카드? 이런 게 있었어?!

하고 열어봤는데 

무슨 드롱기 카드지갑같은게 들어있구요 또 플라스틱 브아피 카드도 들어있어요

저희는 따로 등록을 안해서 어떤 행사나 이벤트를 하는지는 모르겠어요..

회원가입을 해야만 드롱기 VIP 클럽에 초대해준다네요

 

요렇게 생긴 아이에요~~~

저 샷 받는 컵은 따로 안들어있어요

Made in Italy,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서 가져와서 당시 코로나땜에 배송이 늦는다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드롱기를 좋아하고 많이 사용하긴 하나봐요 ㅎㅎㅎ

박스에 6나라 언어가 있는데 한국어도 당당히 들어있네요 

정말 꼼꼼하게 포장되어왔어요~~

 

짜잔~~~!!

이번 모델의 전자동 커피머신은 도피오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더블에스프레소도 추출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요 카드가 들어있는 듯 ㅎㅎㅎ

도피오플러스 버튼만 눌러주면 더블에스프레소가 촤라락~~~

요건 무슨 검사했던 것 같은데 사실 찍어둔지 꽤 된 사진이라 기억이 안나네요ㅠㅠㅠ

수질검사? 같은거 했던 것 같아요

 

뒤에 끼우는 물통!

요렇게 끼워주고 물도 꽉꽉채워줬어요~~

준비도 모두 됐으니 이제 한 번 사용해봐야겠죠?

아.. 그 전에 사용 전 기기 점검, 기기 설치, 기기 연결, 기기 설정 등 해줄 게 정말 많아요..

남편~~~~

뭐 어려운 건 없어요

써 있는 그대로만 따라하면 되니깐요~~

설명서 보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쉽게 안내되어있더라구요 :)

 

그럼 한 번 내려볼까요~~~??

 

 

소음이 어느정도인지 또 어떻게 내려오는지 등 참고하시라고 영상도 첨부해드려요 :)

버튼에서 보시듯, 가장 기본적인 한 샷만 내려봤어요~~

 

아이스 라떼 한 잔 내려봤는데 맛있게 생겼나요?? ㅎㅎㅎ

 

 

여기서 부터는 제가 두 달 정도 사용해보고 느낀점 글로 적어볼게요

 

 

 

1. 자동 헹굼기능이 있다

사실 이거때문에 이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한 거였어요

전에는 캡슐 커피머신인 일리, 네스프레소 다 써봤는데요 청소하는게 참.. 일이더라구요

그리고 캡슐커피머신을 사지 않은 이유는.. 그 캡슐 사용하고 남은거 그냥 버려야 하잖아요..? 쓰레기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ㅠㅠㅠ

또 원하는 원두도 못고르구요.. (너무 캡슐커피 단점만..ㅋㅋㅋㅋ)

 

무튼 친구네서 한 번 써봤는데 커피 나오기 전에 한 번 자동으로 물로 헹궈주고 또 커피 내리고 나서 끌 때도 한 번 물로 자동으로 헹궈주니 청소해야하는 빈도가 확 줄어들더라구요

귀차니즘이지만 원두는 골라서 먹고 싶은 분들께 아주 안성맞춤..ㅋㅋㅋㅋㅋ인것 같아요

 

 

2. 에스프레소 샷을 정해서 내릴 수 있다 (아마도 이 모델만의 장점)

이게 무슨 말이냐면요

쇼트면 숏(short), 미디움이면 미디움, 룽고면 룽고, 도피오면 도피오 뭐 원하는대로 내려마실 수가 있어요

저는 폴바셋 가면 무조건 룽고 아메리카노 마시는 사람인데요, 룽고 버튼이 전자동 머신에 있는 경우가 잘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룽고로 내려마시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머신이겠죠~?

 

저랑 제 남편은 그때그때 다르게 내려마시면서 오늘은 에스프레소다, 오늘은 연한거다, 오늘은 진한 게 땡긴다! 등등 상황이나 그 날 그 날 기분에 맞게 내려마시는데 그게 참 좋더라구요....

 

이럴 때 진짜 비싼 거 사길 잘했다면서 ㅋㅋㅋ 

 

 

3. 원두를 골라서 마실 수 있다

이거는 이 모델명만의 장점은 아니고.. 저희가 전에 쓰던 캡슐머신과 비교한 장점이 될 것 같은데요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보니 원두를 직접 넣어줘야 해요

 

일단 제 남편과 저는 새로 이직한 곳이나, 이사한 곳이나 어디서든지 맛있는 커피집을 찾아서 여러군데 돌아다녀보다가, 입맛 맞는 카페를 찾으면 거기로 정착하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홍대면 어디, 가로수길이면 어디, 김포면 어디, 집 앞이면 어디, 딱 가는 카페가 정해져있어요

 

 

그런데 이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을 사고나니깐 그 카페에 가서 원두를 사와 집에서 마실 수 있다는 것!

너무너무 좋아요~~!

아 물론 바리스타분이 내려주는 커피만큼 맛있진 않더라도 또 그에 가까운 맛있는 커피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정말 행복하더라구요ㅠㅠㅠ

 

 

4. 커피의 양 조절 가능

제가 여러군데 카페서 알바를 했었는데요, 맛있는 커피집은 정말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어요

그 날 그 날의 온도와 습도에 맞춰서 커피 양이나 원두를 곱게 갈거나 굵게 갈거나 했었거든요

 

그렇게 수동으로 하나하나 바꿔주진 못하지만 그래도 커피의 양을 조절해주는 다이얼이 있어서 커피양을 조금 할 수도, 많이 할 수도 있거든요! 다른 전자동 커피머신에도 있는 기능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장점으로 채택..ㅋㅋㅋ

 

 

5. 우유 스팀 기능

사실 이거는 대부분의 전자동 머신에 있는 것 같지만 그래도 써볼게요 ㅋㅋㅋㅋ

스팀 데우는 버튼을 누르고 다 데워지면 우유 스팀도 가능해요!

카페에서 쓰는 에스프레소 머신만큼 거품도 풍성하게 나고 그런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제 기대보다는 훨씬훨씬 잘돼서

매일같이 따뜻한 라떼마시고 있어요!

 

거품을 아주 많이내서 카푸치노로도 마시구요 ㅋㅋㅋ

스팀 데우는것도 금방되고 스팀자체도 잘 돼서 굉장히 만족해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

 

아! 집에 있는 홍차로 밀크티도 가능하다는 점...

다른 재료만 있으면 따뜻한 우유로 만들 수 있는 건 사실 무궁무진하지요~~~

 

 

아! 우유 스팀하는 레버를 반만돌리면 또 따뜻한 물줄기도 나와요!

저는 커피마시고 싶지만 남편은 따뜻한 차 마시고 싶을 때 정말 유용해요

 

커피포트 따로 안끓여도 된다는 거 진짜진짜 장점..!!!!

 

 

6. 전반적으로 스피디~~

전 성격이 아주 급한 편인데요...ㅋㅋㅋ

이 커피머신 쓰면서 아 진짜 느리다 답답하다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없어요

커피를 내리기 까지도 조금만 기다려도 되고

우유 스팀도 금방 데워지고~~

그런 것들이 참 빠르게 되더라구요?! 이건 정말 사용해봐야지 느끼는 점인 것 같아요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 아래 클릭하심 바로 구매가능하답니다 :)

쿠팡 최저가 사러가기

 

 

 

 

 

이정도 했으면 단점도 나와줘야죠...??

 

1. 자동 헹굼 기능

????? 위에서 장점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네..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도 될 수 있어요...

왜냐면요...

 

커피 내리고나서 커피머신 안꺼놓고 한참 있으면 혼자 꺼지거든요...??

그 때 물이 주루룩 혼자 나와버려요

(아 저희는 보통 커피 내리기 전, 후에 나오는 물을 받아놓으려고 머그컵을 준비해둬요)

 

그런데 혹시라도 커피머신을 안껐는데 머그컵도 안받쳐놨다...하면 이제 바로 커피머신 아래부분 빼서 씻어야하거든요...

그래서 단점.....

 

 

2. 크레마가 잘 안생겨요

카페에서 일 할 때도 크레마 너무 좋아해서 에스프레소로 많이 마시고 그랬었는데...

이 커피머신 크레마가 잘 안생겨요

원두를 지금 한 6종류정도 갈아봤는데 어떤 원두로 갈아도 그렇더라구요

사실 커피맛은 좋아서 그러려니 하는중이에요..ㅎㅎㅎ

 

 

3. 커피찌꺼기가 생각보다 빨리차요

저희는 분쇄커피를 넣지는 않고 원두를 사와서 홀 커피빈으로 넣어서 사용하는데요,

커피찌꺼기를 받는 부분이 너무 빨리차서 거기 비워달라고 불 깜빡깜빡 뜨더라구요 ㅋㅋㅋㅋ

저희가 하루에 2잔씩 매일 마셔서 그런걸수도.... 하지만 너무 작긴 작아요ㅠㅠ

 

조금만 차도 꽉 차지 않아도 비워달라고 불 뜨니 좀 불편한 점이 있더라구요

 

 

 

두 달 정도 사용하면서 너무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신혼 부부 커피머신으로 추천드려요!

커피맛 모른다~ 하시는 분들은 캡슐이 좋을 것 같구요 ㅎㅎㅎ

커피는 좋아해서 원두는 골라마시고 싶으나 귀찮아서 에스프레소머신은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께 정말 정말 추천드립니다~~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커플에게 완전 딱이에요!

 

혹시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 마칠게요 :)

 

(제품 제공 받은 거 아니고, 협찬, 광고 절대 네버 아닙니다!! 제가 백화점가서 직접 산 제품이여요...)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 아래 클릭하심 바로 구매가능하답니다 :)

쿠팡 최저가 사러가기

 

[현대백화점]드롱기 ETAM29.510.SB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COUPANG

www.coupang.com

 

드롱기 커피머신 사용법 보러가기

 

드롱기 전자동 머신 사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요즘 집에 커피머신 하나쯤은 다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일리 캡슐 커피머신에서 드롱기 전자동 머신으로 넘어왔는데요..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혹시 저의 드롱기

turisblog.tistory.com

 

 

드롱기 커피머신 청소법 보러가기

 

드롱기 커피머신 청소하기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드롱기 커피머신 청소하기... 사놓고 한 세달은 썼는데 청소 한 번도 안해줘서 ㅋㅋㅋㅋ 아.. 이러다 고장나는 거 아닌가 싶어서 얼른 청소해줬어요! 처음에 시작하기 전

turis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