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리/뚜리 일상

탈모에 좋다는 노푸 (No Shampoo), 한 달간 직접 해봤어요

by ✯✬❖ 2020. 4. 23.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봄들어서부터 두피에 자꾸 각질이 떨어지고.. 그게 너무 비듬처럼 지저분하게 보여서... 그리고 샴푸 후 한 뭉치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고는 노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어요

(비듬=노란 색, 냄새 남, 찐득함)

 

많은 분들이 두피각질이 떨어지는 걸 보고 비듬이라고 생각하시던데, 사실 하얀 각질이 떨어지는 건 비듬이 아니고 그냥 각질이랍니다 !

 

 

두피 각질이 떨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두피가 건조해서에요~

저는 샴푸를 정말 자주했었는데 (많게는 하루 두 번까지 했어요 가려운 걸 못참는 사람이라..)

샴푸를 너무 자주해서 그런 것 같더라구요

 

 

사진은 너무... 보여드리기가 그래서 글로만 적어보려고 해요 ㅎㅎㅎㅎ

 

 

노푸 과정은 조금씩 적응시키는 단계로 했어요~ 일상생활도 해야하니깐요 !

 

 

한 달 30일 기준으로 언제 샴푸를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제 방법이 맞으니 이렇게 따라하세요가 아닌 저는 이렇게 했어요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1일에 감고 그 다음날인 2일에도 감았어요

하루만에 감아도 감기 직전에는 두피가 일어나서 그런지 막 간지럽더라구요

 

그 다음엔 4일에 감고, 한 열흘간은 이틀 간격으로 감았어요

6일, 8일, 10일, 12일, 14일 이렇게요

 

좀 적응되면 샴푸하는 간격을 3일로 늘리려고 그랬는데...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ㅠ 매일매일 머리감던게 습관이 되어서 그런지 안감는다는 자체로 마음이 불편하고.. 두피는 더 불편하고 ㅎㅎㅎㅎ 괜히 냄새나는 것 같고 떡진 것 같고 그런 느낌적인 느낌?

그래도 참았어요ㅠㅠㅠㅠ 이제까지 한 게 아까워서..!

 

 

아, 저는 노푸 직접 하기 전까지 얼핏 들어서 알 때는 노푸=샴푸를 안한다 여서 물로도 안감는 건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샴푸, 물로 감기, 샴푸, 물로 감기 이렇게 하는 거에요 !

그래서 감은 척(?)을 할 수 있어요 ㅎㅎㅎㅎ 저는 아침에 머리가 떠서 매일 샴푸해야해요~ 하시는 분들도 노푸 하실 수 있어요 !

아침에 머리가 엉망되어도 물로 감고 드라이 하면 샴푸한 것 처럼 머리가 정리되니깐요 :)

 

 

네, 한 달 중 반이 이틀 간격 샴푸로 다 가버렸죠..??

나머지 반은 3일 간격으로 샴푸하기로 15일동안 다섯 번만 했답니다 !

 

 

물로만 머리를 감을 때는 머리카락이 거의 안빠지지만,

확실히 샴푸로 머리를 감는 날에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정말 얼핏 봐도 차이가 엄청나더라구요

 

 

저는 원래 머리숱이 많은 편인데 요즘 탈모인이 점점 늘어나다 보니깐 저도 걱정이 됐거든요

그래서 '빠지고 후회하지마고 있을 때 잘하자'라는 마음으로 관리중인데 덜 빠지는게 눈에 보이니깐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_<

 

 

그리고 두피 각질은 조금은 진정됐지만 아직 여전하기에....

앞으로도 노푸를 계속 할 예정입니다 !

 

 

노푸를 한 달간 해보니깐 이제 3일만에 머리를 감아도 덜 간지럽고 냄새도 확실히 처음보단 덜 나요 !

이렇게 한 달 정도 더 하면 완전 적응할 것 같아요 :)

 

 

사실 서양사람들은 일주일에 머리 두 번만 감는다고 그러잖아요~ 그게 우리나라 사람들 정서에는 더러워보이겠지만 그게 두피에 자극이 안가고 두피를 수분쫀쫀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두피가 너무 가렵다, 두피가 건성이다, 두피에서 각질이 자꾸 떨어진다, 샴푸 하고나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있다 하시는 분들 !

노푸 고민하신다면 전 꼭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두피에 수분공급해주는 제품도 해외주문으로 했는데 그것도 오면 한 번 써보고 어떤지 후기로 다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