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서울 돌잔치 장소 BEST 10

by ✯✬❖ 2022. 11. 3.

서울에서 돌잔치하기에 좋은 호텔 5군데와 한옥 5군데를 소개하 하려고 해요. 예전에는 돌잔치를 손님을 불러 크게 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소규모로 하는 가족이 늘어나고 있죠? 때문에 돌잔치 장소 또한 뷔페에서 호텔이나 한옥으로 많이 옮겨오고 있는 추세랍니다.

1. 신라호텔 팔선

신라호텔 앞에 서있는 아빠, 엄마 아기
신라호텔 돌잔치

서울 돌잔치 장소중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신라호텔 팔선이에요. 신라호텔은 돌을 준비하는 많은 엄마들이 돌잔치를 하고 싶어 하는 곳이기도 하죠. 위치도 서울 중간에 있어 어디서도 오기가 좋아요. 신라호텔은 5성급 호텔인데 그중에서도 한옥의 아름다움까지 같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 아닐까 싶어요. 음식 맛도 일품이고 서비스는 말할 것도 없이 최고예요. 또한 호텔 내부에서는 서양의 느낌을, 영빈관이나 호텔 외부에서는 한국 느낌을 낼 수 있어 다양한 사진을 남기고 싶은 엄마들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

2. 워커힐 호텔

워커힐호텔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해 있어 한강뷰가 멋진 것으로 유명해요. 워커힐 돌잔치는 주로 금룡, 명월관, 모에기 혹은 델비노에서 하더라구요. 돌잔치 장소에 따라 야외 촬영만 이루어지기도, 또 한옥 콘셉트는 찍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니 사진 욕심 있는 사람들은 장소별 특징을 잘 알아보세요. 워커힐 중에서도 명월관은 한옥 느낌이 나기 때문에 한복 입고 돌스냅을 찍어도 너무 예뻐요. 워커힐의 장점이라면 동선이 짧다는 것, 그래서 돌스냅 찍고 식사하기까지의 거리가 짧기 때문에 아기가 체력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에요. 음식에 관해서는 신라호텔 팔선과 비교하여 음식 맛이 떨어진다는 후기가 꽤 있어요.

 

3. 메이필드 호텔 봉래헌

메이필드 호텔은 강서구 쪽에 위치하고 있어 부천, 인천에 사는 사람들도 돌잔치를 많이 하는 곳이에요. 서울의 서쪽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강남이나 강동구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무리가 있어요. 봉래헌은 한정식 코스로 나오기 때문에 어른들을 모시고 하기에 적합한 장소예요. 메이필드 호텔 자체는 유럽 느낌의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고 봉래헌은 고풍스러운 한옥으로 되어있어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고요. 또한 신라호텔이나 워커힐보다 인기가 덜하기 때문에 뒤늦게 돌잔치를 준비하는 엄마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지랍니다.

 

4.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파크카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파크카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파크카페는 이탈리안 코스요리예요. 점심 코스는 59,000원, 저녁 코스는 67,000원으로 위 호텔들에 비해 가성비 있게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또한 여의도의 지역 특성상 주말에는 크게 붐비지 않기 때문에 교통체증이라던지 주차문제에 자유로울 수 있어요.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에는 한옥 느낌이 나는 장소가 없기 때문에 한복보다는 양장, 드레스를 주로 입는 편이며 돌상 또한 전통 돌상보다는 현대식 돌상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5. 엘타워

엘타워는 양재에 위치한 컨벤션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강남, 강동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장소랍니다. 엘타워의 식사는 한식 여러 코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대는 7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장소가 깔끔해서 사진이 잘 나오며 음식이 맛있다는 소문이 있어 음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엘타워도 고려해보세요. 결혼식도 같이 하는 장소기 때문에 주차문제 등이 생길 수 있고 홀 내부에 사람이 많아 스냅 찍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어요.

6. 한국 가구박물관

한국 가구박물관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해있어요. 유 퀴즈 온 더 블록 BTS 편이 촬영된 장소기도 해요. 이름은 한국 가구박물관이지만 사유지기 때문에 장소 대관료가 엄청나요. 돌잔치를 위한 장소가 아닌, 가구 박물관을 대여해서 돌잔치를 진행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식사도 케이터링을 불러야 하고 돌상에도 제한이 있는 점 등 불편한 부분이 많아요. 그럼에도 한국 가구 박물관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제대로 된 한옥에서 다양한 가구들도 체험할 수 있고 또 그런 것들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7. 석파랑

석파랑 돌잔치 스냅, 아빠, 엄마, 아기
석파랑 돌잔치

석파랑은 종로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손님들이 서울 각지에 사신다면 고려해볼 만한 좋은 장소예요. 석파랑은 식당이긴 하지만 한옥 식당이고 또 궁중음식을 대접하기 때문에 돌잔치에 제격이에요. 결혼식, 상견례, 칠순, 팔순잔치 등 다양한 잔치를 하기도 해요. 점심 코스는 6만 원~11만 원 선, 저녁 코스는 11만 원~16만 원 선이에요. 석파랑 내부가 넓기 때문에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식당으로도 운영하기 때문에 돌잔치 장소 탐색할 겸 해서 식사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8. 예담헌

예담헌은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한옥 스튜디오예요. 한옥 스튜디오 기는 하지만 대게는 돌잔치를 위한 장소예요. 골목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주차가 불편하고 또 내부 또한 크게 넓지 않아요. 하지만 예담헌에서는 돌잔치 패키지가 있기 때문에 돌스냅, 돌상, 식사 등 따로 생각할 필요 없이 예담헌에 있는 패키지만 고르면 준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어요. 이는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귀찮아서 한 번에 하는 게 좋은 사람들은 예담헌을 고려해보세요.

9. 필경재

강남 수서에 위치한 필경재. 필경재는 돌잔치보다는 칠순잔치, 팔순잔치 등 어르신들의 장수를 축하하는 잔치를 더 많이 하는 장소에요. 한옥 느낌이 나는 장소기 때문에 한복 입고 돌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은 고려해볼 수 있는 장소랍니다. 식사는 점심부터 저녁까지 한식 코스요리가 나와요. 점심 식대는 약 6만~10만 원, 저녁 식대는 14만~27만 원까지 다양한 코스가 있어요. 

 

10. 삼청각

삼청각은 성북구에 위치해있어요. 위치로는 한국 가구박물관과 가까이 있는 편이에요. 삼청각은 내부, 외부 공간이 모두 넓기 때문에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고 또 그만큼 자연 안에서, 한옥에서 등의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에요. 리모델링으로 한동안 문을 닫았었지만 얼마 전부터 새로 오픈해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에요. 삼청각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은 산이고 식당은 한옥으로 되어 있어 어디서 찍어도 사진이 정말 잘 나온다는 점이에요. 식대는 약 1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돌잔치 답례품, 꿀, 수건 말고 이거로 해보세요!

소규모 호텔 돌잔치 장소 총정리

돌잔치 한복 대여 가장 인기많은 업체 정리

신라호텔 팔선 돌잔치 팔선고시 성공한 후기 (15일, 전화, 앱)

 

*파트너스를 통하여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