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추천

LG 워시타워 vs 삼성 원바디 탑핏 선택 고민 해결!

by ✯✬❖ 2024. 1. 16.

LG 워시타워는 정말 인기가 많은 가전제품이죠? 그래서 23년, 삼성에서도 원바디 탑핏이라는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 가전을 출시했고요. 저는 엘지 워시타워와 삼성 원바디 탑핏 중 고민 중이라면 LG 워시타워를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해 드릴게요.

 

LG 워시타워를 더 추천하는 이유

1. 편한 조작부

엘지 워시타워 조작부
삼성 원바디 탑핏 조작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LG 워시타워의 조작부는 전면 터치로 되어있어 정말 사용하기가 편리해요. 직관적이기 때문에 나이대가 있는 부모님 세대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고요. 터치 패드에서 원하는 기능의 버튼을 터치만 하면 되는 거기 때문에 잘못 누를 일도 거의 없고요.

 

하지만 삼성 원바디 탑핏의 조작부는 다이얼로 되어있어요. 다이얼을 손으로 돌려서 세탁을 원하는지, 건조를 원하는지, 어떤 방식의 세탁 혹은 건조방식을 원하는지 등을 다이얼로 돌려가며 맞춰줘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조작하는 데 있어서 더 번거롭다고 할 수 있어요.

 

2. 편리한 청소

건조기를 사용하다보면 열교환기(콘덴서) 청소를 무조건 해줘야 하는데요. 삼성 원바디 탑핏의 경우 콘덴서 자동청소 기능이 없기 때문에 필터와 함께 열교환기도 꺼내서 청소를 해줘야 해요.

 실제로 구글에 '열교환기청소'라고 검색만 해도 삼성 그랑데 건조기 열교환기 청소하는 방법 등의 글이 정말 많아요. 하지만 LG 건조기에 대한 얘기는 없죠. 그 이유는 LG 건조기에는 열교환기를 자동으로 세척해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필터만 꺼내서 먼지만 닦아주면 된답니다.

 

3. 트루스팀 건조

마지막으로 LG 워시타워에 있는 건조기의 가장 큰 장점이죠? 바로 트루스팀 건조 기능이요. 이 기능은 LG 효자 품목인 스타일러와 거의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고온으로 살균을 해주기 때문에 세균 등을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또 구김을 최소화해주기 때문에 건조기 사용 후 옷이 구겨지는 게 싫으신 분들께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세균 번식이 되지 않도록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잖아요. 저는 아기 둘 키우는 엄마로써 트루스팀 건조기능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요. 또 남편이 출근할 때 입는 셔츠도 구겨지지 않고 건조할 수 있기 때문에 다림질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주고요. 이 기능이 정말 편리해서 삼성 건조기로는 절대 넘어가지 못할 것 같아요.

 

당장 건조기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건조기 구매하려다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제품까지 찾아보고 계신가요? 건조기는 정말 삶의 질을 2배, 아니 100배 향상시켜주는 가전제품이더라고요. 저도 없을 때는 없어도 잘 살지라고 생각했지만 사고 나서 사용해 보니 왜 진작에 사지 않았는지 후회가 되더라고요.

1. 노동 감소

지금 당장 건조기를 구매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노동을 줄여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기 때문이에요. 건조기는 한 번도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고 하잖아요? 집에 건조기 없이 잘 살고 있다가도 에어비엔비 같은 숙소나 친구집에 놀러 가서 한 번 사용해보고 나서는 정말 편리한 것을 느낄 수 있죠.

 

건조기, 워시타워를 사용함으로써 축축한 빨랫감을 들고 옮기지 않아도 돼요. 빨래 건조대를 펴서 그 축축한 빨랫감을 널지 않아도 되고요. 좁은 집에 빨래 건조대를 펴놓고 하루~이틀동안 놔둘 필요도 없고요. 급하게 입어야 하는 옷도 소량 급속 빨래, 건조로 최대로 반나절만 있어도 빨래부터 건조까지 끝나고요. 말로는 할 수 없을 만큼 삶의 질이 향상된답니다.

 

2. 지금 사는 게 가장 싸다.

지금 사는 게 가장 싸다는 건 가격적인 것 뿐만이 아니에요. 저도 건조기, 워시타워, 원바디 탑피트 고민하다가 열흘은 보낸 것 같아요. 그런데 사용해 보면서 드는 생각은 '아, 그냥 아무 데서나 살 걸'이었어요. 하루라도 빨리 구매해서 지금 당장, 내일부터, 내일모레부터 사용하는 것이 1~2만 원 싸게 사는 것보다 더 이득이더라고요.

 

요즘 최저시급도 만원씩 되잖아요? 빨래 건조대 펴서 빨래 털어서 널어놓고 또 빨래 다 되면 건조대에서 걷고, 건조대 접어서 넣어놓고.. 그런 노동이 없어지는 것만으로도 빨래 한 번에 수 만원씩 절약하는 거라고 볼 수 있으니깐요.

 

파란 글씨를 눌러 이 링크로 구매하시면(오후 3시 이전 구매시) 거칠하지 않고 뽀송한 수건, 세균걱정 없는 아기옷 건조, 다림질 필요 없는 남편 출근복장, 바로 내일부터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