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리/해외 여행

카타르 도하 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알 무르잔, Al Mourjan Business Lounge) 후기

by ✯✬❖ 2020. 3. 30.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인천-도하-런던으로 여행할 때 카타르항공 비즈니스클래스를 이용했는데요, 비즈니스클래스를 이용하면 출발하는 공항에서, 그리고 경유지가 있다면 경유하는 공항에서 비즈니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는 거 모두 아시죠~~??

 

 

인천에서는 아시아나 라운지를 이용하게 되는데 사실 크게 소개해드릴 만한 것이 없어서, 카타르 도하공항에 있는 카타르 항공 라운지, 알무르잔 라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카타르항공을 통해 경유하시면 거의 도하에서 경유하시게 될텐데요, 도하 공항의 라운지는 정~~~말 넓고 크고 먹을 것도 많았답니다 :)

 

 

그럼, 카타르 도하의 비즈니스 라운지(알 무르잔 라운지) 후기 시작해볼게요~~~!!

 

 

일단 도하에 도착해서 내리면 보게 되실 도하공항 내부에요~~

여기 도하 공항 이름이 하마드 공항인데요, 조형물 앞에 #HIAQatar 라고 되어있는거 보이시나요~?

Hamad International Airport 랍니다~~~

 

이 앞에서 외국인들이 사진 많이 찍더라구요 ㅎㅎㅎ

 

공항 내부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도하는 처음와봐서 작을 줄 알았는데 저의 오산이었어요

 

저희는 트렌스퍼해야하기 때문에 공항 내부의 셔틀트레인을 이용했어요

 

트레인 내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ㅎㅎㅎ

공항이 엄청 넓어서 공항 내에서 트레인을 타고도 여러 정거장? 을 지나쳤어요

 

공항 내부에 전시되어있는 맥 데스크탑...ㅎㄷㄷ

그리고 그 뒤에는 놀이터(?) 에요 ! 아이들이 미끄럼틀도 타고 위에 올라가서 놀기도 하더라구요

신기방기..@.@

 

 

 

이 모든 것을 지나 라운지로 가볼게요~~~

 

 

 

라운지 들어가면 티켓을 보여주고 바코드를 찍고나서 입장합니다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특이한 조형물...

라운지가 엄청넓죠~~??

 

내부 지도에요 !

여기는 1번 리셉션으로 들어오자마자 있는 곳이구요, 나머지는 뭐 엄청 많죠?ㅎㅎㅎ

 

라운지 1층에 위치한 내부 의자에요

이렇게 물이 흐르는 곳도 있구요~~

여기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은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음식과 음료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뭘 먹고싶은 생각은 없었으나 1층 의자보다 훨씬 더 편해보여서(부스석) 2층으로 올라갔어요~

 

여기 계단을 통해서 가셔도 되지만 여기서 오른쪽에 보시면 리프트가 있으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심 더 편하겠죠?

 

샹들리에가 무지 예뻤어요~~

역시 카타르... 중동의 오일머니 최고...ㅋㅋ

 

 

 

 

 

2층 올라가기 전에 1층에서 들렀던 화장실~

휴대폰없이 갔었는데 너무 좋아서 보여드리려고 다시 휴대폰 가져와서 찍었네요 ㅎㅎㅎ

손닦는 수건, 핸드워시, 핸드로션도 따로 준비되어 있구요

엄~청 깔끔하고 한 명 한 명 사용하고 나면 바로 물기를 닦으시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엄~~~청 깨끗하고 바닥에 물기하나 없었어요

화장실 안에 샤워실도 따로 있으니 샤워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1층의 반대편 의자, 테이블 등 다른 인테리어의 공간

 

그럼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2층엔 이렇게 부페식으로 음식이 준비되어 있는 곳이 있고,

뒤쪽에는 바테이블로 음료를 제조하는 공간이 있어요

저와 남편은 술을 거의 안하기 때문에 바에서 음료를 요청하진 않았어요 !

 

생맥주 기계도 있었던 것 같고, 저기 바테이블에 앉아 계신 분들은 대부분 위스키나 맥주 드시더라구요~

 

음식의 퀄리티는 괜찮았어요 !

제가 도착했을 때가 아침이라서 무거운 음식보다는 가벼운 음식 위주로 호텔 조식처럼 메뉴구성이 되어있었어요

 

이 감자는 굉장히 짰...어요

다양한 종류의 햄과 치즈

요거트와 과일도 준비되어 있고 뒤쪽에는 빵도 있어요~

따뜻한 음식의 종류가 엄청 많지는 않았지만

하지만 포리지(죽같은 수프..?)도 있었고 수프도 있었고, 오믈렛, 감자, 과일, 팬케잌, 소세지 등 제겐 아주 충분했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빵종류나 씨리얼 등 사진에 있는 음식말고도 더 많은 종류가 있었어요

 

 

 

저는 비행기 안에서도 잔뜩 먹고 내렸기 때문에 많이 먹지는 않았어요

앉아서 먹고 있으면 웨이터가 와서 음료는 뭐 마실건지 물어봅니다~~ 차나 커피류도 되고, 맥주나 칵테일같은 술종류도 되고, 소다나 과일쥬스도 있었어요

따로 메뉴판은 없고 말로 얘기해줍니다 ㅎㅎㅎ

 

여기서도 카타르항공의 시그니처음료인 민트 라임쥬스(?)를 여기서도 마실 수 있어요~~

 

와이파이도 빵빵 잘터지고 (넷플릭스나 유튜브 다운로드는 안돼요..ㅋㅋㅋ) 자리도 가장자리는 부스석이고 등받이도 길죽해서 1층보다 편한 의자였어요

 

테이블 높이도 랩탑하기에 훨씬 편했구요~~

 

 

남편 화장실 갔을 때 찍어본 부스석 사진 !

남편은 맥주 한 잔 마셨는데 그닥 별로 맛이 없다고 그랬었어요..ㅋㅋ

 

2층에서 바라본 1층 라운지의 모습이에요

엄~청 길죽하게 되어있어요 ㅎㅎㅎ

 

 

 

 

2층에서 편하게 쉬다가 또다시 비행하러 떠났답니다~~~

도하에서 탑승을 기다리며 찍은 2층 비행기 탑승구. jpg

 

 

이렇게 카타르 도하 하마드 공항의 라운지 후기를 마칠게요 :)

 

 

 

 

도하-런던 구간에서 만난 2층비행기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https://turisblog.tistory.com/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