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리/해외 여행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자세~한 탑승기!

by ✯✬❖ 2020. 12. 29.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지난 번에 올렸던 카타르 항공 비즈니스석 탑승후기를 너무너무 좋아해주셔서 ㅎㅎㅎ

이번엔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탑승후기로 찾아왔어요 :)

 

혹시 카타르 항공 비즈니스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turisblog.tistory.com/51

 

카타르 항공 비즈니스 엄~청 자세한 탑승 후기 feat_B777 (퍼스트같은 비즈니스 !)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이번에 서울에서 도하를 거쳐 런던으로 가는 비행을 카타르와 함께 했는데요, 카타르항공의 비즈니스에 반해서.. 포스팅을 꼭 ! 하려고 마음먹었답니다 ㅎㅎ 이번 포스

turisblog.tistory.com

turisblog.tistory.com/55

 

2층 비행기에 기내 바가 있는 카타르항공 비즈니스 탑승기 (A380)

안녕하세요, 뚜리에요 :) 인천-도하 비즈니스 탑승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도하-런던 비즈니스 탑승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혹시 전 편 안보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 https://turisblog.tistory.com/51 카

turisblog.tistory.com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탑승기 제대로 시작하기 전에 간단한 정보 먼저 알려드릴게요!

 

 

1. 제가 이번에 탄 비행기는 런던에서 인천으로 오는 직항이었구요

기종은 B 747-8I 였어요

B는 보잉의 B고, 8 다음은 1이 아닌 알파벳 아이(i)랍니다

 

 

 

2. 저와 남편은 이번에 마일리지로 비즈니스석을 이용했는데요, 런던에서 인천으로 오는 직항에 65000점 사용했어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하시는 분들은 업그레이드 하지 마시고 꼭! 다 모아서 비즈니스석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게 훨~~~씬 훨씬 더 이득이랍니다

 

이코노미석 구매하고+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이코노미석 중에서도 비싼 좌석을 구매해야 승급이 가능한데 거기다 마일리지까지 써서 업그레이드 하면 돈도 쓰고 마일리지도 쓰고 너무 가성비가 떨어져요..

 

그러니 꼭! 모으고 모아서 비즈니스로 한 번에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이번에는 대한항공 비즈니스 이용하면서 라운지를 못갔어요..ㅠㅠ 코로나때문에 닫혀있어서요 흑흑

런던 히드로공항에도 스카이팀이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가 있으니 다른 분들은 꼭! 이용하시길...

 

 

 

4.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수화물 규정 첨부해드려요!

유럽, 영국은 구주에 포함된답니다!

 

일반석은 23kg짜리 1개만 무료로 가능하지만,

프레스티지석은 32kg짜리 2개 가능해요! 짐 많으신 분들은 나중에 수하물 추가하는 것 보다 프레스티지석으로 아예 끊는게 훨씬 이득일수도...

 

저희도 짐이 많아서 (총 5개..) 비즈니스로 끊은 거거든요 ㅎㅎㅎ

거기다 저는 모닝캄 클럽 회원이라서 무료로 1개 더 추가 가능했답니다!

 

2명이서 총 수화물 5개 붙였어요

32kg, 갯수 꽉채우면 둘이서 총 캐리어 5개, 160kg까지 가능하니.... 참 좋죠???

역시 대한항공!!

 

 

 

 

 

 

그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탑승기 제대로 시작해볼까요~~~??

 

 

타자마자 저희 좌석을 광각으로 찍어봤어요

저는 창가쪽, 그리고 제 남편은 복도쪽 좌석을 지정했는데요,

이코노미석처럼 바로 옆은 아니고 살짝 앞뒤로 차이가 있어요

 

두 좌석 사이에 가드? 를 올리면 완전히 분리된 좌석이 된답니다 :)

 

타자마자 반가운 제주도 물 한 병과 쿠션, 그리고 담요가 놓여있네요

왼쪽에 초콜렛은 제가 가져간 간식...ㅋㅋㅋㅋ이에요

 

 

일단 좌석에 앉으면 승무원분이 오셔서 외투를 걸어줄까냐고 물어보십니다

그래서 외투가 두꺼운 가을, 겨울에 타면 정말 편해요..

구겨지지 않게 코트를 보관해주시니깐요!

 

 

그리고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은 제가 전에 사용했던 카타르 비즈니스와는 다르게 웰컴드링크가 제공되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게 코로나때문인지 원래 그런건지는 모르겠네요

 

창가쪽 자리에 앉아서 다리를 쭉 뻗어보았어요

걸터앉고 쭉 뻗은거라서 공간은 아주 넉넉해요

 

그리고 화면 밑에 보이는 서랍? 에는 개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어요

저는 따로 가져온 숄더백 넣어놨는데 혹시나.. 내릴 때 까먹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그 밑에 보이는 의자? 쿠션? 같은 거는 좌석을 180도로 뉘였을 때 발받이가 되는 곳이랍니다

그 위에 보이는 주머니 한 번 같이 볼까요~~

주머니를 열어보면 요렇게 네가지가 들어있어요

구두주걱, 일회용 칫솔, 치약, 안대, 그리고 어메너티 키트요!

 

대한항공 비지니스 석에서는 아틀리에 코롱이라는 프랑스 제품으로 어메니티를 제공합니다 :)

 

어메니티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아틀리에 코롱 여행용품 세트라고 카드 안에 적혀있네요 ㅎㅎㅎ

사진 왼쪽부터 차례대로 바디로션, 에프터쉐이브로션, 립밤, 페이스 크림, 핸드 크림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모두 로션, 크림으로 보습제품만 있으니 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그럼 이제 식사메뉴로 넘어가 볼까요..???

가장 중요한 식!사!메!뉴!!!!!!!

사실 먹는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그쵸???? 저만그런거 아니죠????

 

(뒤에 대한항공 비지니스석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 라면도 나올 예정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음료메뉴에요

으아니 순간 제가 흔들리게 찍은 줄 알았어요....ㅋㅋㅋㅋ 원래 메뉴판이 이렇답니다!

샴페인,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포트 와인은 한종류씩 있구요, 그 외에 칵테일이나 위스키, 보드카, 진 등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

 

리큐어 메뉴는 위 술메뉴에 분류되지 않은(?) 술 들이에요

베일리스 아이리쉬 크림, 꾸앵뜨로, 크렘 드 카시스, 크렘 드 망뜨 가 술 이름이랍니다!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기내식 메뉴에요

 

저희는 저녁에 비행기를 타서 저녁식사 후 아침식사 두 식사가 제공되었어요

아! 비즈니스석은 앉아서 메뉴를 주시고 조금 후에 주문받으러 오십니다

그러니 조금 이따 선택해야지~~ 하지 마시고 바로! 고르셔야 해요 ㅎㅎㅎ

 

저도 비지니스석 처음 탈 때 메뉴판 주시는데도 신나가지고 여기저기 보다가 메뉴 주문받으러 오셨을 때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전채요리는 훈제연어를 곁들인 샐러드,

수프는 완두콩 민트 스프 였구요

메인 요리는 비빔밥과 국, 쇠고기 안심스테이크, 해산물 요리 이렇게 세 가지중 한 가지를 골라서 말씀드려야 해요

저는 해산물요리, 남편은 안심스테이크 이렇게 주문했어요 :)

 

그 후에는 치즈트레이,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이 나온답니다!

 

빵은 여러가지 중에 선택 가능했고 빵 바구니? 가지고 오셔서 직접 보고 원하는 빵 고를 수 있도록 서비스 해주셨어요

식사에 에피타이저로 함께 나오니 참고하세요~~

 

간식이라고 써있는 부분은 식사 중간에, 혹은 식사 전이나 후에도 요청하실 수 있어요

대한항공 라면이 그렇게 맛있다고 소문이 났던데... 왜 그런지 저도 드디어 맛을 볼 수 있겠네요!

 

아침식사 또한 비행기 처음 타고나서 메뉴선정을 해야해요

한 가지만 고를 수 있는 건 아니고 여러가지 골라서 말씀드려도 돼요

저는 비행기에서 두 끼 다먹으면 속이 너무 안좋더라구요..

 

그래서 계절과일만 시켰고, 남편은 죽 시켰어요

 

 

그리고 커피, 홍차, 녹차는 언제든 주문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영어메뉴판도 있어요 ㅎㅎㅎ

영어메뉴와 한글메뉴에 정보제공(?)의 차이가 조금 있어서 영어 메뉴판도 참고했어요

 

자 그럼 메뉴도 선택했고 안전벨트도 메고나니~~~ 안내방송이 나오네요

대한항공 비즈니스 좌석 변경 옵션입니다

불 들어와 있는 버튼은 이,착륙을 위한 버튼이고, 가운데는 중력자세(?)라고 하나요 ㅎㅎㅎ 편안한 자세, 그리고 아예 누울 수 있는 버튼 이렇게 세가지 있구요

 

그 밑에는 더 디테일하게 맞출 수 있게 되어있어요

시트 자체를 앞뒤로 움직이기, 발받이를 올리거나 내리기, 그 밑은 좌석간 가드 올리거나 내리기, 그리고 불 켜기 버튼이 보이네요

 

이코노미는 타자마자 물을 바로 마실 수 없어서 항상 사가곤 했는데 (는 뒤에 보이는 큰 물병이 말해주죠..???ㅎㅎㅎ)

비즈니스는 타자마자 물이 바로 제공돼서 좋아요~~

최대한 최대한 걸터앉아서 발받이까지 닿나 안닿나 시험중이에요 ㅎㅎㅎ

겨우겨우 닿네요 (키 165입니다)

 

이제 이륙도 했으니 더 자세히(?) 둘러봐요 ㅎㅎㅎㅎ

헤드폰이 준비되어 있어요

가져가는 사람이 많은지 반납하고 가라고 써있네요 

연결되는 부분도 안맞아서 가져가도 못써요!!

 

 

그리고 실내화...정말 너무좋아요ㅠㅠㅠ

운동화든 부츠든 구두든 이 슬리퍼보다 편한 신발이 있을까요...???

 

그리고 110V짜리는 꽂아서 바로 사용가능하기도 해요

아 물론 뒤쪽에 usb 꽂는 자리도 따로 있구요

(창가쪽은 usb 꽂는 곳을 찾기가 좀 어려웠어요)

짜잔-!

대한항공 실내용 슬리퍼에요

퀄리티가 주로 호텔에서 볼 수 있는 하얀 질안좋은 슬리퍼와는 비교되네요 ㅎㅎㅎ

 

 

그럼 저녁을 먹어볼까요~~~~??

전채요리, 스프, 그리고 따로 주문했던 화이트와인이 함께 나왔어요

 

빵종류는 세네가지 정도 있었고 저는 마늘빵을 골랐는데 옆에 앉아있던 남편도 마늘빵을 고르려니 다떨어졌다 하더라구요ㅠㅠㅠ

 

훈제연어는 제 입맛엔 좀 많이 짰구요

저 타르타르소스? 드레싱?은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ㅎ

밑에 채소는 어린잎채소가 주였구요

 

스프 맛은 기억에 안남는 맛이었어요..

 

마늘빵은 생각했던 느낌?은 아니었으나 맛있었어요!

 

준비해주신 음식을 다 먹고나면 메인요리 준비해드릴까요? 라고 물어보십니다

 

 

 

그래서 나온 메인요리!

해산물 요리와 구운감자였는데

채소가 많아서 좋았어요

오징어 아래는 큰 연어가 한조각 있었는데 사진상으론 잘 안보이네요ㅠㅠ

구운감자도 맛있었고 야채도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연어 식감이... 정말 어찌 이리 부드러울 수 있는지ㅠㅠㅠ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남편이 주문한 쇠고기 안심스테이크에요

왼쪽은 감자요리인데, 얇게 썰어서 겹겹이 쌓아올렸더라구요

그 사이에 치즈도 있고 간도 잘돼있어서 맛있었어요!

 

그리고 고기가 너무너무 부드러웠어요.... 하늘 위에서 이런 요리가 가능한 건가요..???

구운 야채도 맛있었고, 저 양송이 소스...(메뉴판에서는 버섯 스튜) 진짜 너무맛있었어요...

만드는 법 알고싶을 정도ㅠㅠㅠㅠㅠ

 

 

 

식사를 마치고 나니 치즈와 크래커, 그리고 포도 조금을 주셨어요

치즈 종류는 이런이런 종류가 있는데 어떤 걸 드실건지 물어보시길래 다 달라고 했어요 ㅎㅎㅎ

치즈 넘 좋아하는 사람.. 저요!!

 

크래커도 함께 나오는 건 센스...굿굿

포도는 아무래도 와인의 안주? 로 안성맞춤이죠!

 

치즈는 우리나라 치즈에만 익숙하신 분들은 먹기 힘들거 같고 해외에서 꼬린내나는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와인 더 요청하셔서 드시기 참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알쓰라 한 잔에서 멈췄지만.... 치즈는 다 먹었답니다 ㅎㅎㅎ

 

그리고 디저트로 나온다는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입니다.......

진짜 고퀄이죠????

 

 

 

저녁식사도 배부르게 했겠다~

이제 자러 가볼까요 ㅎㅎㅎ

 

 

 

 

 

 

짜잔-!

180도로 누운 나만의 싱글침대 완!성!

이 사진 찍으려고 정말 ㅎㅎㅎㅎ 힘들었어요

 

베개 왼쪽에 휴대폰 잭 연결해놓은거 보이시나요???? 창가좌석에서 usb 연결은 좌석을 뉘여야지만 편하게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자다가 깨서 창가가 예뻐서 찍은 풍경이에요

구름도 너무 예쁘고 또 노을이 지평선을 따라 깔려있는 게 너무 예쁘지 않나요..??

 

 

한참 자고있는데 어디서 라면냄새가 스물스물..

남편이 라면을 시켰더라구요 ㅎㅎㅎ

새우깡 두 봉지, 장아찌, 단무지와 한 접시에 나온 라면!

 

생긴건 왜이리 싱겁게 보이나 하시겠지만 적당히 짜고 적당히 매웠어요!

 

저는 조금만 뺏어먹었는데 맛있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왜 다들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타면 라면 꼭 먹어봐! 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았어요..

 

버섯도 큼지막하게, 파도 큼지막하게 들어가있고 고추 넣은 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면은 일반 라면의 면보다는 좀 얇았는데 컵라면 면 같았어요 (아닐수도..?)

 

국물이 정말 맛있어서 저는 국물만 호로록 많이 먹었네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아침먹을 시간이 옵니다 ㅎㅎㅎ

(아! 메뉴 주문받을 때 혹시 아침식사 나오는 시간에 자고 있다면 깨워주길 원하는지 아니면 그냥 두길 원하는지 승무원분이 물어보십니다!)

 

 

제가 주문했던 계절과일 인데요

카타르 항공의 과일을 한 번 맛보고 나니 왜이리 허접해보이는걸까요......

용과, 파파야(하나도 안익어서 딱딱...못먹음 ㅠㅠㅠ), 메론, 자몽 이렇게 한조각씩 나왔어요

 

너무 허접해서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빵을 주시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크루아상으로 선택했어요!

조식 빵 또한 선택 가능했습니다

 

아! 저 버터가 진짜 맛있었어요 !!

아니 버터는 다 맛있지만...

 

남편의 죽 메뉴에요

흰 쌀죽에 비비고 김자반, 단무지, 쇠고기장조림, 쪽파와 새우살 이렇게 나오네용

새우살 쪽파 넣고 김자반 넣고 비벼먹으러고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저도 한 입 얻어먹어봤는데 간이 좀 싱거웠어요! 그래도 아침으로 죽 먹는게 과일보단 훨씬 나은 것 같아요 하하하

아니면 오믈렛이 가장 맛있었을수도...??

 

 

이렇게 아침까지 먹고나니 착륙하고 내렸습니다!

저와 함께 한 대한항공 비즈니스 어떠셨나요????

 

 

아아! 좌석 선택에 관련한 팁이 있다면 창가쪽 자리는 휴대폰이나 에어팟 등 소지품을 바로 옆에 놔둘 공간이 참 부족했어요..

중간에 자리에 문제가 있어서 복도쪽 중간자리로 옮겼는데 그 쪽은 아무래도 공간이 조금 더 넓게 있더라구요

다들 창가쪽을 선호해서 창가쪽을 공간이 조금 부족하게 만든건지는 모르겠으나..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었어요

 

내가 쓸 공간이 더 중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창가좌석 피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

나는 그냥 고립되어있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뭐.. 창가가 더 좋으실 것 같아요 :)

 

 

저희 비즈니스 탑승후기가 도움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