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뚜리/해외 여행

런던에서 꼭 가야하는 곳! 티의 나라 영국, 그리고 TWG

by ✯✬❖ 2020. 2. 17.

비오는 날, 런던에 와서 처음으로 TWG TEA를 방문했답니다!

 

런던에는 TWG TEA가 두군데 있는데요, 차이나 타운과 가까운 레이스터 스퀘어 쪽에 하나랑,

https://www.google.com/maps/place/TWG+Tea+Leicester+Square/@51.5044823,-0.1573355,15z/data=!4m8!1m2!2m1!1stwg+tea!3m4!1s0x487604d2252f4f1f:0xf6063dbe5e1d515f!8m2!3d51.5102977!4d-0.1312285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또 다른 하나는 킹스턴 브릿지쪽에, 해롯 백화점 옆쪽에 위치해 있답니다 :)

https://www.google.com/maps/place/TWG+Tea+Knightsbridge/@51.5045083,-0.1573355,15z/data=!4m8!1m2!2m1!1stwg+tea!3m4!1s0x487605c6ffc7e081:0x78e26ab537e85e4e!8m2!3d51.4986408!4d-0.165933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제가 갔던 곳은 leicester 역 근처에 있는 곳이었어요 :)

여행 동선 고려하셔서 둘 중에 동선에 가까운 쪽으로 방문하심 될 것 같아요!

 

안그래도 TWG 크림카라멜티... 투썸플레이스에서 먹고 향에 반해가지고 그것만 주구장창 시켜먹었었는데...

그래서 런던가면 TWG에 꼭 가야지! 했었는데 드디어 방문했네요 ㅎㅎㅎ

 

비가 오던 날이라... 사람들도 너무 많고 춥고 그랬어요

외관부터 너무 반짝반짝 고급스러운 TWG !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ENGLISH breakfast tea가 반겨줍니다 ㅎㅎㅎ

저 길쭉하고 네모난 박스 안에 원통 모양 틴케이스가 들어있으며 그 안에 잎차가 들어있답니다

티백은 아니고, 잎차기 때문에 차 거름망(?)이 필요해요 !

 

일단 전체적인 분위기 먼저 보여드릴게요~~

티와 함께할 수 있는 디저트종류도 많고,

선물하기 좋게 티팟세트, 찻잔도 많이 있었어요

티종류는 말할 것도 없이 많았구요~~

한국에서 보기 힘든 향들도 완전 많더라구요 ㅠㅠㅠ 진짜 한국 돌아갈 때 여기서 한박스씩 지인들 선물로 사가야겠어요!

 

 

다시 처음에 봤던 티 박스(?)로 돌아가면요~~

 

 

길죽한 박스에 담긴 티는 27파운드였어요~

이렇게 각 향별로 하나씩은 시향할 수 있게 해놔서 너무 좋았어요 !

이것저것 맡아보고 있는데 직원이 와서 이건 어떤 거구, 기본 얼그레이 차에서 어떤 향을 더 진하게 냈고 등등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

넘 친절했어요

이름부터 너무 특이해서 꼭 맡아보고 시음해보고싶다라는 생각이 든 차가 너무 많아요...

red of africa, geisha blossom... 이름부터 참 특이하죠? ㅎㅎ

제 기억이 맞다면, 이쪽은 green tea 를 베이스로 만든 차라고 하더라구요 (오자마자 있었던 그 쪽 박스는 홍차 베이스!)

이렇게 두가지를 골라서 박스에 담아서 포장해 갈 수도 있게 되어있구요~

당근 extra charge 로 박스값은 내셔야 하는 것 같았어요 두 박스에 54파운드일텐데 조금 더 비쌌던 기억이...

 

 

 

이제 우리들한테 익숙한! 노랑 박스가 나옵니다 ㅎㅎㅎ

이렇게 노랑박스만 쌓여져 있는 곳이 따로 있는데요,

노랑 박스라고 다 같은 향이 아니라는 것..!

우리나라는 모두 이 노랑박스의 TWG가 익숙해서 이거 보고 반가울텐데요, 노랑박스에 있는 건 모두 잎차가 아니고 티백이랍니다~~

그렇다고 종이나 미세플라스틱의 그런 티백은 아니고, 거름망에 있는 티백...

 

지금 바로 차 타서 사진 보여드릴게요 ㅎㅎㅎㅎ

제가 산 티는 바닐라 버번티 인데 바닐라향 가득한 것이 향이 너무좋아요...

 

 

 

무튼, 이 노랑박스 티도 시향할 수 있게끔 통에 담겨져 있는 샘플러들이 있어서 향도 자유롭게 맡아보고 맛있는 향을 선택해서 사갈 수 있답니다 :)

 

가격은 위에 보시는 것처럼 18파운드구요, 따로 검정 포장지로 포장하고 리본 묶어주는데 2.5파운드...

아래 따로 애프터눈티 세트는 50파운드 더라구요~~

 

 

 

티를 봤으면 이제 찻잔을 볼 차롄가요 >_<

분홍 티 박스 패키징과 어울리는.. 분홍 티팟과 찻잔.. 너무 예뻐요ㅠㅠㅠㅠ 선물받으면 너무 기분 좋을듯..

차 좋아하시는 분들 주변에 계시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되겠죠?

 

초콜렛 얼그레이 티... 이름만 봐도 맛있을 것 같은 차네요...하

 

이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선물 패키징이 아~~주 많았어요!

몇 개만 보여드릴게요

가격 잊어버릴까봐 잊지않고 찍어왔네요 ㅋㅋㅋ

300파운드가 넘는 가격... 소중한 분께 선물한다면 정말 좋겠죠? 남편님..? 보고있어요??

한국까지 가져가는 게 문제겠지만 자리 많이 남는다 하시는 분들은 가져가심 후회 안하실 것 같아요

저도 한국가기 전 짐 부칠때 사서 넣으려구요 ㅎㅎㅎㅎㅎ

언제 또 여기 와보겠어요?! 그쵸???

(여긴 아니더라도 곧 싱가폴에 갈 수도..)

 

요렇게 인테리어도 예쁘게 해놔서 구경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곳이었어요

티팟도 아기자기하고, 어마어마하게 예쁘고 비싼 것들도 있구...

 

아, 여기선 영국에서 유명한 에프터눈티를 맛볼 수도 있었어요, 2층에서요!

 

1층은 티를 파는 곳이었구, 2층은 카페처럼 되어있더라구요 저희는 이번엔 갈 곳이 있어서 따로 방문하진 않았지만 다음번에 꼭 가서 후기 가지고 돌아올게요

 

아, 여담이지만 여기서 first floor 즉, 1층은 우리나라에서 2층을 뜻합니다 :) 우리나라의 1층은 문열고 들어간 곳이 1층인데, 여기선 그 층을 ground floor 라고 해서 엘리베이터에도 G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

 

티와 스콘, 마카롱을 포함한 여러가지 달달한 디저트까지 함께 나오는 애프터눈 티 세트. 여기서도 맛볼 수 있고 다른 카페에서도 맛볼 수 있으니 여행 계획 세울 때에 꼭 포함시켜 주세요 =)

 

TWG afternoon tea가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눌러서 트립어드바이저의 사진도, 리뷰도 참고하심 좋을 것 같아요 !

 

https://www.tripadvisor.ca/LocationPhotoDirectLink-g154943-d12133336-i269133617-TWG_Tea_Salon_Boutique-Vancouver_British_Columbia.html

 

Chic Tea Set featuring scones and tea jelly with a selection of tea-infused finger sandwiches. - Picture of TWG Tea Salon & Bout

TWG Tea Salon & Boutique, Vancouver Picture: Chic Tea Set featuring scones and tea jelly with a selection of tea-infused finger sandwiches. - Check out Tripadvisor members' 50,321 candid photos and videos.

www.tripadvisor.ca

 

 

 

다시 매장으로 돌아와서, 다른 티도 조금 더 둘러볼까요~~

이렇게 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tea jelly, tea sugar도 함께 패키징되어 파는데 참 사고싶더라구요...

티 젤리는 잼처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콘에 함께 발라먹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앍.....

영국 스콘에 티젤리 발라서 TWG tea와 마시면... 

 

아, 설탕은 같이 파는 이유가 저도 런던에 와서 생활하면서 알게 된 것인데요,

런더너들은 대체로 차 자체로만 마시질 않구, 차를 일단 우려서 설탕을 조금 타고 우유도 조금 부어서 그렇게 마시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는 밀크티라고 불리는 그런.. 홍차에 설탕과 우유를 가미해서 마시는~~ 신기했어요 !

그래서 아마 설탕도 함께 파는 게 아닐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TWG를 너무 좋아해서 ㅋㅋㅋ 예상해보자면, 아마 티떠블류지의 차에 가장 잘 맞는 설탕이 아닐까... 싶답니다 ㅎㅎㅎㅎ

 

예쁜 패키징은 가득 쌓였으니, 흔한 노랑박스 보단 예쁜 패키징되어있는 차를 사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티 거름망도 따로 팔았던 것 같으니~~~

 

 

 

이제 티 계산하고 나가려는데 !

디저트 코너가 눈에 딱 들어오지 뭐에요...?? ㅠㅠ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무려 아이스크림...

젤라또가게야 뭐야ㅠㅠㅠㅠ 티샵에서 왜 아이스크림까지 팔고그래..??

 

하고 무슨 맛이 있나 가까이 가서 봤는데... 여기서 파는 티 맛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제가 샀던 바닐라 버번티 맛도 여기 있네요 !

지금 포스팅하면서 설탕+우유 넣어서 마시고 있는데... 너무 맛있어요 아마 여기서 더 유제품 가득하고 단 맛이 가득한 맛이겠죠..???

왜 안먹어보고 왔을까요ㅠㅠㅠ 너무후회...

 

모든 티가 있진 않았지만, 런던에서 아이스크림이 먹고싶다! 했을 때 들려서 아이스크림만 사먹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했어요

아이스크림집이 생각보다 많이 없거든요~~

아니 그냥 가게자체가 많이 없어요 런던에...ㅋㅋㅋ

 

아이스크림 가격이, 싱글에 3.75, 2스쿱은 5.5, 3스쿱은 7.5네요 ㅎㄷㄷ

한 스쿱에 5,625원..ㅋㅋㅋㅋㅋㅋㅋㅋ (1500원 환율)

런던 물가에 비하면 막 엄청 비싼 것 같지도 않구... 여기 아니면 또 못먹으니까.....

이렇게 런던 기념품 팍팍!! 티내주는 티도 있더라구요

틴케이스 넘 이뻐서 티 다 마셔도 못버려.. 못잃어......

아마도 애프터눈티에 함께 갈 아이들이겠죠..???

너무너무 맛있어 보였어요ㅠㅠㅠㅠ 쇼케이스가 가득차있진 않았지만..

티젤리랑 슈가만 따로 파는 팔기도 하구,

마카롱은 아주 가득했어요... 디저트 성애자로써 못먹어보고 온 것이 한이 되네요ㅠㅠㅠㅠ

저대신 꼭 먹어주세요 하나라도..

아이스크림 하나, 마카롱 하나..

1.8파운드면 한국이랑 비슷해요ㅠㅠㅠ 2700원인데.. 한국 요즘 3000원정도 하지 않나요???

저는 실버문티로 하겠습니다

마카롱 박스 포장 사진으로 이번 티떠블류쥐 티샵 방문을 이만 마칠게요..

너무 먹고싶어서..... 더 쓸 수가 없네요.....ㅠㅠ

아, 마지막 사진이에요

2층에서 애프터눈티 즐길 수 있는 그 곳.. 나는 올라가보지 못한 그 곳.. 여러분은 즐겨보기실 바랍니다

 

끝내기 전에, 집에 와서 마셔보고 너무 맛있어서..... 바닐라향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길 바라요

바닐라버번티.. VANILLA BOURBON TEA...

 

댓글